Wednesday, April 29, 2015

You can't patch this!

타이어안에 있어야 할 공기가 새는 경우, 휠에 문제가 있는 경우와 타이어에 문제가 있는 경우의 두가지 원인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흔히 볼 수 있는 휠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가장 흔한 경우는 처음에 있는 크롬휠의 bead에 문제인데, 모든 크롬휠에는 언젠가 이러한 문제가 일어납니다. 가급적이면 (아니 필사적으로) 크롬휠은 꼭 피하세요. 렉서스휠, 벤츠휠, 싸구려휠 할것없이 크롬휠은 다 이렇게 됩니다.

휠의 Bead 부분에 표면이 일어나 공기가 새는 경우
주로 크롬휠에서 많이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쇠휠의 Bead 부분에 녹이 심해 공기가 새는 경우

휠이 깨져서 공기가 새는 경우

3피스휠의 Inner Barrel과 Outer Lip의 Seal 이 뜯어져
공기가 새는 경우

Rubber Valve Stem 이 아닌 Meta Valve Stem을 쓰는 휠에서 
자주 생기는 문제로 고무링의 노화에서 공기가 새는 경우

휠이 깨져서 Bead 에까지 금이 간 경우

휠의 안쪽이 찌그러진 경우


타이어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의 예는 모두 고칠 수 없는 상태이며, 타이어의 shoulder 부위에 (sidewall에 근접한 부분에) 못이 박힌 경우가 많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가 상당히 흔히 발생하므로, 주차장이나 drive way에 못이나 나사가 있는지 확인하고 깨끗이 유지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타이어의 bead 가 찢어진 경우 (1)

타이어의 bead 가 찢어진 경우 (2)

Sidewall에 너무 가까운 부위에 못이 박힌 경우
고칠 수 없음

고칠 수 없음

Sidewall에 너무 가까운 부위에 못이 박힌 경우
고칠 수 없음

Sidewall에 못이 박힌 경우
고칠 수 없음

Sidewall에 너무 가까운 부위에 못이 박힌 경우
고칠 수 없음

Sidewall에 너무 가까운 부위에 못이 박힌 경우
고칠 수 없음

Sidewall에 상처가 나서 찢어진 경우
고칠 수 없음

Sidewall의 내부가 갈라진 모습
고칠 수 없음

충격으로 인해 Sidewall에 구멍이 나고 타이어 내부가
갈려나간 모습 (고무가루를 볼수있습니다)
고칠 수 없음


(지난 글들은 http://hankooklynnwood.blogspot.com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To be continu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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